본문 바로가기
안보면 손해 생활정보

2023 GV60 포토 제원 정보, 차량 가격, 알수없는 출고기간, 대안은 장기렌트?

by ᕦ⁠༼⁠✩⁠ل͜⁠✩⁠༽⁠ᕤ(⁠ 2023. 7. 18.
반응형

2023 GV60은 전기차량의 특화된 요소들을 두루 갖춘 차별화된 모델입니다. 최소 368km의 주행거리가 나오고 있으며, 출력 또한 환산치로 225마력이 나오는 준수한 엔진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현대 전기차 gv60


현대 전기차 GV60


전기차지만 이렇게 엔트리급부터 기본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제네시스의 내연기관 SUV 성능보다 훨씬 좋은 편에 속합니다. 그러면서도 GV60에 전기차 보조금 적용 전, 가격은 6천만 원이 되다 보니, 사양을 생각해 보면 당연히 순수 전기차 플랫폼차량을 이용한다면 현대보단 제네시스라는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GV60 지금 주문해도 기본 6개월!


비슷한 성능을 가지고 있더라도 상위 브랜드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확실한 만족감을 주는 모델입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성향을 잘 파악한 GV60의 전략은 어느 때보다 좋은 포지션을 갖추는 데 성공했습니다. 지금 구매하면 6개월은 기본으로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몰린 것입니다.

퍼포먼스 모델은 주행거리가 무려 451km!


특히 7천만 원대에 속하는 퍼포먼스 모델은 주행거리가 무려 451km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같은 배터리로 얼마나 성능이 향상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좋은 예시라고 볼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출력 자체가 GV60 스탠더드와 달리 모델 하나 차이로 2배 가까이 뛰기 때문에 더더욱 성능 면에서 큰 격차를 보입니다.

현대 전기차 gv60


제네시스는 이렇게 점점 대중 브랜드와는 전혀 다른 모델들을 만들어내는데 주력하고 있는 상황인데, 이런 흐름에서 전기차 보조금을 적용시켜 오히려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눈길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


GV60 신차 구매 시 고려 사항!


하지만 실제 출고가 확실하게 정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보다 지연될 가능성도 염두에 둘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에 아무리 차량가가 저렴해진다 해도 기본가가 높은 만큼 견적은 더욱 신경 쓸 필요가 있는데요, 보조금의 50%까지 기본으로 적용된다고 볼 수 있는데. 이 또한 천만 원 가까이 차이가 나는 스탠더드냐 퍼포먼스냐에 따라 다릅니다. 만약 풀옵션을 선택한다면 전기차 보조금을 받지 못할 상황도 생길 수 있다 보니 반드시 신경 써서 옵션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GV60 장기 렌트 방식은 어떨까?


이러한 점들을 종합적으로 미루어 봤을 때, 의외로 장기렌트 방식이 전기차의 장점이 확실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특히 선도 구매가 이루어진 모델 중 한 대를 정한다면 자연스럽게 출고시기도 평균치를  앞당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주문을 하게 되면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


일반 주문을 하게 되면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적당히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조건으로 적용하며, 출고를 빠르게 하는 것이 더욱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렌트방식은 말 그대로 빌려 타는 것이기 때문에 회사가 구입한 차량의 명의를 그대로 둔다는 특징도 있으며. 이 때문에 관리에 필요한 유지비가 들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내 차 유지에 가장 많이 드는 것이 보험료 정도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렌트방식 업체 명의로 이용하는 만큼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여 어느 정도 보완이 됩니다.  초반에 정해둔 차량의 가치는 그대로 유지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많은 부분 절차들이 간편해지는 장기 렌트는 업체에서 생각보다도 많은 부분들을 책임지고 있고, 특히나 전기차 보조금 같은 부분도 미리 적용시켜 견적을 내기 때문에 신차 구입 시 골치 아픈 부분을 많이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